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유아스쿨...학부모 참관 수업
    어린이집 2007. 5. 30. 16:59

     

    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눈길...

     

    광주 쌍촌동 현대 유아스쿨...자녀와 한마음 호응...

     

    “g~따라 해보세요. 자∼따라 해보세요. 선생님, 저요 저요 손을 들면서 여기저기서 어린이들의 아우성소리가 들린다.” 그 광경을 보고있는 부모님들의 표정도 진지하다.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동안 광주시 서구 쌍촌동 현대유아스쿨(원장 양시용)은 학부모들에게 자녀와 함께 유치원 교육활동을 경험해 봄으로써 자녀 및 유치원 교육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이해를 증대시키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2007년 1학기 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을 개최했다.<사진>
     학부모 참여수업에서는 그 동안 유치원에서 배웠던것을 부모님들에게 공개를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였다.
     참여하신 학부모님들께서는 동심으로 돌아가 자녀와 한마음으로 교육활동에 몰입되어 적극적이며 즐거운 자세로 참여하고, 부모 두 분이 같이 참여하는 가정도 있어 현대유아스쿨 교직원들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교육에 더 열정을 가지고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있다.
     잠시후 참관수업이 서먹했던 부모님들과도 자연스럽게 이야기도 하고 학부모님들끼리도 너무나도 즐거워 하시며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들의 행복해 하는 웃음속에서 교사들의 피곤도 잊은채  행복한 시간들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였다.
      참관수업에는 학부모가 자녀들이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살펴보기 위함이다. 어린이들은 부모님들앞에서 평소보다 더 적극적이고 능숙한 발표 실력을 뽐냈다. 자녀들을 지켜본 학부모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번졌다. 오상한(5)어린이는 “엄마가 공부하는 내 모습을 봐 주니 기분이 너무 좋다”며 활짝 웃었다. 그리고 학부모 참여수업에 참가한 구수복 어머니는 “우리 아이가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현대유아스쿨은 30일 오후 광주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어린이집 원장, 선생님을 초청, 지금까지 배운 교육결과물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