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옻향 가득·영양 듬뿍 ...스테미너 강장제..옻닭..
    맛집멋집 2010. 4. 27. 10:51

     

     

    스테미너 강장제..옻닭..

    옻향 가득·영양 듬뿍 '氣찬음식'

    화사한 봄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스테미너 강장제로 이름난 옻닭을 먹기로 광주시 광산구 산정동 “터줏대감” 토속음식점을 찾았다.

    허스름한 식당에는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맛있게 먹고있었다.

    우리일행도 자리를 잡고 식당에 앉았다.

    식당에는 구수한 옻향이 묻어나와 코끝을 자극했다.

    깔끔한 밑반찬이 나오고 ...잠시후 본 메뉴인 옻닭이 불판에 올라왔다.

    옻닭 국물이 약간 노르스름했다. 닭을 찜통에 푹 삶아서 나오기 때문에 부드러운 맛이 혀끝의 미각을 감동시켰다. 미각을 잃기쉬운 봄날에 스테미나 강장제 옻닭으로 원기를 되찾은 기분이 들었다.

    옻은 옻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으로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키는 일종의 독성물질이다.물론 모든 사람이 옻이 오르는 것은 아니며, 예민한 사람만 반응한다.하지만 옻은 동시에 옛부터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아 온 엄연한 약재다. 특히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항균효능은 물론 오장육부의 질병을 다스리는 최고의 약재로 정평이 나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옻이 폐결핵과 여성의 하복통에 효과가 있으며, 어혈을 없앤다고 하였다. 본초학에서도 옻의 청혈작용, 만성류마티스에 대한 지통효과 및 우울증 치료 효과를 언급하고 있다.특히 최근에 옻이 노화를 억제하고 활성산소 제거력이 토코페롤의 2배에 이른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스테미너 강화를 위한 강장제로 사랑받고 있다. 옻의 주성분인 우루시울의 항암작용은 기존 암 치료약보다 효능의 10배나 뛰어나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이밖에도 옻의 효능을 열거하자면 한이 없을 정도다. 우리 민족은 옛부터 이처럼 강한 ‘독’을 함유한 옻을 약재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 많은 사람들이 먹는 식품으로서 과감히 즐겨왔다.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옻닭'이다.  옻의 독성을 중화시켜주는 천연의 중화제가 바로 닭인데, 이 원리를 이용하여 닭과 참옻나무를 함께 삶아 식용하였던 것이다. 옻닭은 위장병과 대장, 소장병, 냉증, 여성의 생리통 등에 효과가 있으며, 요즘들어서는 특히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위장병이 오래 묵어 만성이 되버렸을 때 옻닭은 옻오름을 감수하고라도 먹는 ‘최후의 처방’이었다고 한다. 위장쪽에 그만큼 효과가 뛰어나다는 얘기다.

     

     

     닭 가슴살

     파전

     오뎅

     

     색갈이 화려한 마늘

     미나리 무침

     

     

     

     예약문의=062-951-9355(터줏대감)..

    봄날 옻닭으로 원기 회복하시구요...

    시간이 있으시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힘이 나겠습니다용...

    즐거운 생각으로 즐거운 일만 있으시길...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