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글라데시 해외의료봉사..전남대 병원
    해외 2009. 10. 11. 14:40

     

     

    제 13차 방글라데시 해외의료봉사 성료 

    수술환자 29명, 71명 치료

    수술기구 기부 · 병원시설 지원비 등 5백만원 지원도


    전남대학교병원 해외의료봉사대가 추석연휴기간인 지난 10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 동안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시 외곽 빈민촌에 위치한 꼴람똘라병원 및 FOB병원, KOICA병원(한국, 방글라데시 친선병원)에서 의료봉사를 펼쳐 29명을 수술하는 등 모두 71명을 치료했다. 또 수술기구와 병원시설 지원비로 5백만원을 기부했다.

    정성택 교수(정형외과)를 단장으로 한 이번 국제 의료봉사대는 정형외과 전공의 및 동문 의료인, 의과 대학생, 간호사 등 11명으로 구성되어 경제적 사정 등으로 병원 진료 및 수술을 받지 못한 정형외과 질환을 가진 환자의 치료 및 뇌성마비 환자와 선천성 만곡족 환자의 수술을 시행했다.

     특히 수술을 받은 선천성 만곡족 환자 수미(SUMI, 14세, 여) 양은 “제때 수술을 받지 못해 어려서부터 발등으로 걸어 다녔는데 더 이상 발등으로 걷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너무 감사하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정성택 교수는 “열악한 병원 사정 등으로 상태가 심한 환자 위주로만 수술과 진료를 할 수 밖에 없어 무척 안타까웠다”며, “이 다음에는 순회진료팀과 함께 참여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전남대병원

    '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20년간 자녀 17명 낳은 엄마....대단하십니다..  (0) 2007.08.0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