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남진 장흥 국화페스티벌에 초대합니다.
    그곳에 가고싶다. 주말여행 2009. 10. 22. 17:05

     

      

      국화 패스티벌 : 10. 30 11. 8(10일간) / 탐진강 일원 (장흥읍)

     - 20여종 13만여점 국화전시 (초대형 한우, 국화동산, 수국공원 등)

     

    산과 들과 호수, 바다와 강이 함께 어우러진 친환경 생태고장 정남진 장흥군(군수 이명흠)에서 제1회 정남진 국화 패스티벌을 개최, 코끝을 자극하는 가을향기가 탐진강에 울려퍼진다.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있다. 지난 여름 정남진 물축제에 전국에서 70만여명이 다녀갔다.


    10월 30일부터 10일간 탐진강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국화패스티벌에서는 정남진 장흥을 상징하는 초대형 한우 모형작, 현애작, 입국, 다륜대작 등 국화작품을 전시하는 「정남진 전시관」


    소국단지, 물레방아, 물터널 등 물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국화동산」

    수련과 국화가 어우러진 「수국정원」을 테마별로 조성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조성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이며, 한우모형작, 다륜대작, 현애국, 분재국, 소국, 수련 등 20여종의 13만여점의 국화가 물축제 현장인 탐진강 수변공원을 오색찬란하게 수놓는다.


    국화 패스티벌과 함께 10월 30일에는 농업인 한마음대회가 열리며, 쌀문화관, 곤충관, 청태전관, 버섯관 등 다양한 지역특산품 전시관은 물론, 청태전을 시음하고 농경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전시관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생약초 한우특구 지정으로 인해 국화 소 모형이 축제전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군민은 물론 관광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탐진강 생태시설의 뛰어난 수변환경을 국화축제로 승화시켜 물축제와 함께 장흥군의 새로운 축제 모델로 창출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내비쳤다.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역 군민의 정서를 함양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일간 정남진 국화 페스티벌을 계획하고, 탐진강 일원에 대규모 국화단지 조성에 착수했다.

     

    지난 8월 제2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친 장흥군은, 물축제 기간 동안 조성한 꽃단지를 보완하고 20여종 13만여 점의 국화를 식재함으로써 가을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정남진 국화 페스티벌은 신종플루 예방차원에서 각종 공연이나 참여행사는 생략하고 국화 산책로 조성과 작품 전시 위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장흥군은 국화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써 정남진 토요시장, 편백숲 우랜드, 천관산 억새 등 지역 관광자원과, 장흥읍 탐진강 일대를 주무대로 하는 국화 축제를 연계하여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아우르는 복합 휴양 관광지로서의 장흥의 이미지 대내외에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탐진강 수변공원에 마련된 야외 전시관에는 정남진 장흥을 대표하는 대형 한우 조형물5종의 한우 토피어리를 전시함으로써 한우 수도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사회를 홍보하고, 660㎡ 규모의 전시하우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국화 작품과 함께 장흥에서 생산된 쌀과 청태전, 곤충 등을 전시함으로써 국화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농경문화 체험 및 청태전 시음회 등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내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찾아온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도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방침이라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기간 동안 의료부스를 설치해 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전시관 입구에 소독물품을 비치하는 등 신종 플루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