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걷는 즐거움이 있는 완도 "청산도 슬로길"가다
    그곳에 가고싶다. 주말여행 2010. 4. 5. 11:37

     

    걷는 즐거움이 있는 청산도 슬로길

    - 2010년 청산도슬로우걷기 축제 -

     

    - 풍경에 취해 절로 걸음이 느려지는 길 청산도 ‘슬로길’

     

    - 2010년 4월 10일부터 5월 2일까지 2010청산도슬로우걷기축제 개회

     

    - 걷기 전도사 이시형 박사와 함께 ‘청산 세로토닌 걷기’

     

    - 발도장 찍고가는 명소,청산도 슬로길 1억보 걷기에 도전, 완보인증서 받자!

     

    - 해녀 오리발, 지게, 서편제 주인공 의상을 입고 슬로길 걷기 체험

     

     

    ‘슬로시티’, ‘가고 싶은 섬 시범사업’으로 지정된 완도군 청산도가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2일까지 23일간 ‘2010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풍경에 취해 절로 걸음이 느려진다는 청산도 슬로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청산도를 걷기 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걷기 축제의 차별화를 위해 ‘세로토닌’과 ‘걷기’를 접목, 이 분야 권위를 자랑하는 이시형 박사와 함께 ‘청산 세로토닌 걷기’를 진행함으로써 걷기를 통해 몸이 치유되고 경관을 통해 마음이 치유되는 최적의 장소는 청산도라는 이미지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청산 세로토닌 걷기’는 이시형 박사가 직접 걷기와 세로토닌의 관계 및 세로토닌 워킹법을 설명하면서 관광객들과 함께 슬로길 1코스(6.8km)를 걷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제 개막식 날인 4월 17일에 진행된다.

     

    또한 완도군은 참가객들이 슬로길을 걷는 걸음수의 누적합이 1억보가 되도록 하는 ‘슬로길 1억보 걷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광객과 지역민들이 한데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슬로길 1코스(6.8km)를 따라 3,000보, 6,000보, 9,000보, 10,000보 단위로 인증스티커가 배부되고 각 지점에서 배부된 스티커를 모두 소지할 경우, 슬로길 1코스 완보인증서가 수여된다. 또한 슬로길 1억보 걷기에 동참하는 참가객들은 누구나 발도장 찍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발도장 슬로길에 전시함)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산도 슬로길이 걷기 명소로 자리매김 되길 기대하며 청산도가 건강의 섬, 느림의 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연계한 걷기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슬로길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슬로길 걷기 체험, 전국 등산동호회 걷기, 꽃나무 심기, 2010 캠페인, 보물찾기, 초분 재연, 전복껍질공예 전시, 청해진미 먹거리존, 슬로푸드 명품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완도 청산도 슬로우 걷기 축제를 앞두고 한 농민이 황소를 끌고 노란 유채꽃이 활짝핀 농로길을 나서고있다.

     

     청산도 다락논

     

     

     청산도 범바위

     

     청산도 들어가는 관광객들

     

     

     청산도 슬로우길에서 하이킹을 하는 관광객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