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빛다울 포럼" 광주 서구문화센터에서 출범
    정치 2015. 9. 7. 11:15

     

    광주정신을 되살려 새로운 변화에 앞장서자

    빛다울 포럼 광주 서구문화센터에서 1천여명 운집속 출범

    천정배 의원 광주시민이 앞장서 대한민국을 바꿔달라

     

     

    행복한 시민공동체 건설을 위한 빛다울포럼6일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대회에는 광주지역 각계 원로와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창립행사는 먼저 김옥수 서구의원의 경과보고에 이어, 김영남 광주시의원의 창립선언문 낭독, 임시대표의 정관채택과 임원 선출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남 광주시의원은 창립선언문을 통해 광주정신을 되살려 광주다움으로 새로운 변화에 앞장서겠다포럼, 토론회, 강연회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상임대표로 선정된 최광일 대명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이제 우리 시민들이 나서 자발적 혁신운동을 통해 사회를 바꾸고 국가를 변화시켜 정정당당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광주가 광주다울 때 가장 빛나고 아름답다는 철학적인 의미를 가지고 탄생된 빛다울포럼이 지역을 넘어서 정의로운 복지국가 건설과 성숙한 시민사회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정배 국회의원은 격려사에서 정치가 총체적 무능에 빠졌으며 광주정치, 호남정치는 2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제 새로운 개혁정치 세력이 만들어져 새롭게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야 된다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광주시민들은 이 나라의 민주주의와 인권, 상생의 시대를 열기 위해 앞장서 온 가장 정의롭고 용감하고 수준높은 사람들이다광주 시민들이 먼저 나서 광주정치를 바꾸고 대한민국 정치를 바꿔 정의롭고 풍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내빈축사에서는 젊은세대를 대표해 송원대 이혜인 학생이 나서 기성세대와 젊은이들이 함께 꿈꾸는 광주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고, 이홍길 광주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광주시민들의 압도적 지지로 당선된 천정배 의원이 한국정치를 개혁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공동대표로는 김계중 풍암당산제추진위원장, 박은산 전 재광신안향우회, 박정진 전 광주예술고 교장, 박치영 모아건설 회장, 백현옥 송원대 학과장, 안재풍 서구노인지회 부회장, 이재홍 전 광주지체장애인협의회장, 정광훈 전 광주컨벤션뷰로사장, 최병기 조선대 공과대학 교수가 선출됐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