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할머니의 손맛 촌닭 육회....
    맛집멋집 2006. 5. 18. 14:05
     
     
    닭육회...


    닭육회

     


    닭 백숙

     


    녹두죽..

     


    대추

     


    두릅...

     


    문사장이 닭 육회의 맛을 설명하고있다.

     


     

     


    작두콩..


     


    님바스 미국소주...

     


     

     

    약초먹고 자란 촌닭

     

    보약같은 별미요리

     

    영암 님바스 가든 모텔...

     

    전세계적으로 먹지 않는 나라가 없을 만큼 보편적인 음식이 닭요리이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도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인 닭을 백숙이나 삼계탕 등으로 요리해 원기회복을 위한 건강식으로 많이 이용해 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한국인의 전통 영양식인 백숙이 밥상에서 다소 멀어진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그런지 문득문득 어렸을때 시골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 주시던 백숙 맛이 그리울때가 있다.
     원래 백숙은 시골에서 방목하며 튼튼하게 기른 닭만을 재료로 써야 촌닭 특유의 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닭장에서 대량으로 기른 일반 육계로는 이 맛을 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호남의 `소금강' 영암 월출산 자락에서 예전 할머니의 깊은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가든이 있다. 촌닭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님바스 가든 모텔'이다. 올 여름철 과연 내가 영양이 부족한 상태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멋과 맛이 겸비된 영암 월출산 자락으로 가서 달콤한 닭 육회와 백숙으로  땀을 식혀보심은 어떠하신지요.
     광주는 물론이고 전국각지에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님바스 가든', 4년정도 영업을 한 문순자 사장은 “특유의 손맛으로 닭의 모든 부위를 전라도풍의 감칠맛 나는 별미요리”로 바꿔 놓았다. 이 집의 유일한 메뉴는 닭 육회와 백숙등 닭으로 만들 수 있는 거의 모든 요리를 한상에서 맛볼 수 있다. 물론 요리의 재료가 되는 닭은 월출산 자락에서 약초를 먹고 자란 자연 방목해 키운 촌닭만을 이용한다.

     

    할머니 손맛 가미-----깊은 맛 더해

    매콤,달콤, 육회 한방백숙 환상적


     일단 식단을 살펴보자 먼저 가슴살과 일명 똥집과 닭발과 닭 껍질로 요리한 육회, 방금 잡은 계육의 신선하고 고소한 맛에 참기름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추장, 마늘과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뤄 어디에서도 흉내 낼 수 없는 독특하고 시원한 맛을 낸다. 거기에 님바스 가든에서 제공하는 순곡주로 만든 님바스(일명 미국소주)술과 육회의 맛이 넘 잘어울려 맛의 환상을 느끼게 한다.
    문 사장의  요리솜씨를 한 눈에 맛볼 수 있는 메인 메뉴다. 특히 모든 야채는 식당인근 밭에서 직접 키워낸 무공해 유기농 야채와 이른 아침에 시골 할머니들이 파는 장에서 구입한다는 것이다.
     깔끔한 밑반찬이 식욕을 자극한다. 브로커리, 산두릅, 작두콩, 도토리묵, 것저리등이 상에 올라왔다. 모든 음식이 진짜 토종인 정갈스러운 최고의 음식맛을 내고있다.
     그 다음으로 닭요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한방백숙. 문 사장의 4년 닭요리 경력의 내공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이 요리는 일반 백숙과는 달리 당귀,구기자,황귀,대추등 10여가지 한방약재가 들어있는 고급요리다. 김이 모락모락나는 백숙, 촌닭과 한방이 어우러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닭 백숙까지 먹고나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포만감과 함께 뭔가 보약을 먹은 것 같은 뿌듯함이 느껴진다. “사랑하는 식구들과 함께 먹는다는 심정으로 최고의 음식을 철저하고 만들고 싶다”는 문 사장. 이처럼 손님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문 사장의 정성과 마음때문인지 이곳에서 음식을 먹어본 다음에는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이곳을 찾는 대다수 손님들의 평가다.
     마지막으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녹두죽이 나온다. 묵은 배추김치와 비벼먹는 녹두죽 맛은 그야말로 고소하면서 달콤함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기암괴석이 어울러진 공기좋고 물맑은 영암 월출산 자락에서 시골의 고즈넉함과 운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닭요리 전문점인 `님바스 가든 모텔' 에서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이곳을 찾아 촌닭 특유의 맛을 음미해 보는 것도 좋을 성 싶다.
    닭육회 ,백숙 이외에 오리탕, 장어구이등 다양한 음식이 있고, 호남의 소금강 기암괴석 월출산(809m)을 바라보고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갖춘  님바스 가든모텔, 대형 노래방, 주차장과 연회석이 마련되있어 전국각지에서 몰려든 월출산 등반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닭 육회 백숙-3만5천원.

    문의=061-471-8577~8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