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자연산 유혹 ..입맛 도네...고흥 녹동 대진 횟집
    맛집멋집 2006. 2. 16. 15:34

     

    자연산 농어회

    모자 지간에 싱싱함을 소개하고있다.

    옥돌과 회

    참깨와 가리비...

     

    키조개.....

     

    시원한 속풀이 ....굴국

    노가리 무침...

     

    농어 지리탕....속이 시원하게 풀리데...

    매로고기...

     

    전복...

     

    홍어회

     

     

     

    청정해역에서 잡아올린 자연산의 유혹

     

    고흥 녹동 대진 횟집

     

    바다의 참맛 그대로~

     

    봄이 성큼 다가왔다. 바닷가의 신선한 갯내음이 코를 자극하면서 입맛을 자극한다. 바다에서 막 건져올린 싱싱한 `자연산 회' 이야기만 들어도 입안의 혀가 벌써부터 이리저리 움직여 된다.
     고흥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청정해역 다도해에 위치해 있어서 연안해역에서 채취한 감성돔, 우럭, 광어, 농어, 낙지 등 다양한 활어와 김, 미역, 다시마, 고막 등 양식수산물등 이 지역 특산물이 즐비하게 나온다.
    “바다의 참맛 그대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당이 있다. 전남 고흥군 도양읍 신항 앞에 자리잡은 자연산의 싱싱함과 맛으로 소문난 “대진횟집“
     최근에 개항한 부두 일대에 있는 크고 작은 식당들은 외지 관광객들을 상대하는 탓인지 언제나 떠들썩한 분위기가 넘친다.
     이들 공간은 호젓한 분위기를 즐기려는 연인이나 조용함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기에 좋은 곳이다. 전망 좋은 식탁, 품격 높은 실내 장식, 위생적인 주방시설, 넓고 쾌적한 주차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대진은 녹동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을 가진 좌석과 세련되고 중후한 인테리어를 갖춘 별도의 대형 룸과 아기자기한 룸이 준비되어 있다.
     창가 좌석에 앉아 느긋하게 식사를 즐기면서 여객터미널 안에 정박중인 카페리와 화물이 이동되는 것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
     좋은 시설뿐 아니라 싱싱한 자연산 회로도 유명하다. 또한 이곳 녹동인근 앞바다는 국내에 몇군데 남지 않은 청정해역을 비롯해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고이 간직한 곳이다. 일식집 대진은 바로 이곳에서 잡은 뒤 직송해온 싱싱한 광어,우럭,농어 등 자연산을 음식 재료로 쓴다. 조리에 필요한 다른 재료까지 포함해 거의 자연산이란다.
    메뉴로는 광어회, 능성어. 농어회, 줄돔, 강성돔. 모듬회, 매운탕, 해물탕 등이 있는데 이중 겨울철 진미로 손꼽히는 자연산 농어회를 소개해본다.

     

    고품격 실내 호젓한 분위기-

     

    녹동항 한 눈에 조망..

     

    옥돌 위 얹은 싱싱한 회

     

    차별화된 자연의 맛 만끽

     


     생선회에는 흔히 장식용 채소를 곁들인다. 다른 식당은 무채를 한 겹 접시에 깔고 그 위에 여러 가지 회를 얹는데 대진식당은 차별화를 했다. 접시에 옥돌을 한아름 올려 놓고 그 위에 회를 얹어놓아 보기도 좋을뿐만 아니라 약간의 시간이 흘러도 회가 싱싱함이 유지되고 맛이 더욱더 있다고 한다. 또한 자연산 회맛은 맛이 쫀득쫀득하고 담백한 뒷맛이 좋아 회를 아는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메뉴다. 거기에 기본 반찬으로석화,해,멍게,새우, 문어, 소라,가리비,키조개,홍어, 메로등 수십여가지가 올라와 식탁을 아름답게 만든다.
     청정해역 녹동 앞바다에서 자연산 횟집을 운영하고 있는 이금심(56)사장은 “싱싱한 자연산을 회를 정성껏 요리를 해서 고객들에 다가간다”면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은 물론 친절을 제일 우선순위로 생각하면서 영업을 한다”고 말한다. 또한 주방일을 아들이 맡아서 하기 때문에 더욱더 음식맛이 좋다고 자랑한다.
     주방일을 맡은 이건택씨는 “군대 가기전에 배운 음식솜씨로 아직은 조금 서툴지만은 고객들을 위해 모든음식을 정성껏 만들어 최고의 맛을 내놓겠다”면서“ 어머니와 함께 같이 일을 하기때문에 마음이 더욱더 편해 음식을 만드는데 재미있다“고 한다. 
     대진은 지리적으로 신항앞에 자리잡고있어 내·외부가 깔끔하다. 배를 타고 오가는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이금심 사장은 “오염되지 않은 녹동 인근 앞바다 일대에서 잡은 자연산 회가 어떤 보약보다 낫다고 소문난 까닭인지 요즘들어 관광객도 많이 찾아온다”고 말했다.
    광어.농어.능성어.복사시미.줄돔.강성돔은 싯가. 모듬회 대-7만원. 중-6만원. 소-5만원.
    해물탕 대가 5만원. 중-4만원. 매운탕-6천원
    문의=061-842-0003. 0202. 011-9450-2977

Designed by Tistory.